방광염 빨리 낫는법과 증상 해결법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성분들의 경우라면 꼭 한번씩은 경험하는 방광염입니다. 소변을 볼때마다 찌릿찌릿 거려 배뇨가 불편하고 소변을 봐도 찝찝함을 느끼는 방광염은 제때 치료가 안될 경우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빨리 치료를 시작해야합니다.

방광염 빨리 낫는법과 함께 방광염에 좋은 영양식품을 하단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여 

방광염에 좋은 영양식품

 

 

  1.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 싸게사는법
  2. 관절보궁 가격 효능 + 구매처
  3.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 가격 효능 + 최저가 바로가기
  4. 종근당 천관보 가격 파는곳 + 성분
  5. 씨스팡 관절팔팔 가격, 효능 + 최저가 바로가기

방광염

방광은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배출되기 전에 소변이 저장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곳 방광인 방광벽에 세균 등이 요도를 통해 들어가면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방광염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여성 환자가 더 많은걸까요? 

신체구조상 여성들의 방광까지의 거리가 남성보다 훨씬 가깝기 때문에 방광염의 환자가 95%가 여성일 정도입니다. 

하단 버튼을 눌러서 여성에게 좋은 방광염 영양제를 확인해보세요

[adinserter block=”2″]

방광염 여성에게 좋은 영양제

 

 

방광염 원인

특히나 대장균이 가장 큰 원인이 되는데 성생활, 임신, 요도 자극 등으로 항문 및 질 주위에 있는 세균들이 방광으로 침습하여 염증을 일으킵니다. 실제로 현미경으로 보면 항문에 있는 균들이 질까지 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습관도 자세히 봐야하는데 꽉 끼는 바지나 속옷을 입게되면 따뜻하고 축축한 상태가 되어 세균이 좋아하는 번식 환경이기도 하며 샤워용 오일, 질 세척제 등이 원인으로 꼽히기도합니다.

 

 

방광염 증상

  • 하루에 너무 많은 소변을 보게되는 빈뇨

  • 갑작스럽게 소변을 보고싶은데 소변을 참기 힘든 절박뇨

  • 소변을 볼 때 나타나는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

  • 소변을 봐도 남아있는 듯한 잔뇨감

  •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허리 아랫쪽 통증

  • 소변을 보는데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

  • 악취를 동반한 혼탁뇨

 

 

방광염 예방법

방광염에 걸리기전에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물을 하루에 많이 마셔줘야합니다. 적어도 2L 정도는 마셔주셔야 세균들이 몸 밖으로 잘 배출되게 됩니다. 청결 유지도 중요한데 질 세정제 등을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과한 압력을 주어 닦으면 오히려 좋은 세균까지 죽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성관계로 인해서 많이 생기는데 관계 이후에는 꼭 소변을 봐야합니다. 

 

방광염 빨리 낫는법 

여성에게 방광염은 매우 흔한 질환이기 때문에 컨디션만 떨어지면 거짓말처럼 찾아오기도 합니다. 방광염 빨리 낫기 위해서는 항생제가 가장 극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나 급성 방광염의 경우 더욱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재발하는 방광염의 경우 항생제를 무한정으로 쓸 수 없기 때문에 소염진통제를 통해서도 증상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증강제를 통해 요도를 타고 올라오는 대장균들을 퇴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단 버튼을 눌러서 방광염에 좋은 질 유산균을 확인해보세요

[adinserter block=”3″]

방광염에 좋은 질 유산균

 

 

질 유산균 방광염에 도움이 되나요?

네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직접적인 도움이 아닌 보조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질 유산균으로 여성 생식기의 정상적인 미생물 균형을 잘 맞추면 방광염 예방에 간전접으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영향은 없다고 보는게 의사들의 의견입니다.

크랜베리도 대장균이 방광벽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게 주스 형태이므로 수분 섭취에도 도움이 되니 병원을 찾기 힘든 분들은 하단 크린베리 제품을 꾸준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방광염에는 어떤 항생제를 쓰나요?

과거에는 퀴놀론계 항생제를 쓰는것이 원칙이였으나 방광염 만이 아닌 온몸에 영향을 주어서 쓰지 않기로 변경되었습니다. 과거 광범위 항생제를 많이 쓰다보니 이미 내성이 생겨 실제 퀴놀론계 항생제 내성은 42%에 달했습니다. 

최근에는 부수적 손상을 막기 위해서 방광염에만 효과있는 항생제를 쓰고 있습니다.

 


관절,연골 아픈 사람은 꼭 확인해보세요✅

[adinserter block=”6″]

Leave a Comment